++ MS신규보안업데이트! XP패치는 계속된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어(Internet Explorer) 에서 발견된 취약사항에 대한 신규보안업데이트 패치를 배포했다. 동시에 사용하고 있는 User들에게 즉각적으로 보안을 적용할 것을 요청하였다.

 

 

 

 

 

이번 보안 결함은 4월 28일에 확인, 공개되어 미국을 포함하여 세계 주요 국가의 정부는 마이크로소프트(이하 마소)에서 보안 업데이트사항을 발표할 때까지 IE를 사용하지 말라는 내용의 경고문을 배포한바 있다.

 

 

 

이번 패치에서 재밌는 사항은,

"서비스 지원이 종료되어 더이상 지원할 수 없음" 을 밝혔던 XP버젼에 대한 신규보안업데이트패치가 동시에 이루어졌다는 사실이다.

 

 

 

 

 

+ 마소가 밀당을 했다!

 

 

마이크로소프트사로서는 당연히 취해야하는 조치사항있을 것이다. 하지만, 굉장히 고심했을 것이다. 이번 보안취약사항은 Critial한 내용인 것으로 파악되는데, 만약 XP에 대한 지원을 하지 않는 다면, MS에 대한 전 세계의 불만은 폭주할 것이고, Windows 7과 8의 OS로서의 부족성을 더욱 부각시키는 단초만 제공하지 않을까라는 계산이 있었을 것이다.

 

 

 

 

특히, 한국에서는 MS가 XP에 대한 서비스 지원 종료방침을 밝힌데 대해서 전국민이 농도 짙은 성토를 한 바가 있기 때문에, MS로서는 계륵과 같은 XP패치를 동반 수행했어야 했을 것이다.

 

 

 

 

 

앞으로 더욱 많은 공격이 MS를 향해서 이루어질 것이다.

그야 당연한 것 아니겠는가. 전 세계에서 최고로 높은 점유율을 갖고 있는 OS인데!

이에 대해 마소는 끊임없이 보안업데이트를 작성할 것이고, 그때마다 고민을 거듭할 것이다.

 

 

 

+ XP 계속적인 지원을 할것인가?

 

 

 

 

 

개인적으로 마소는 XP지원을 중단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전 세계 컴퓨터 하드웨어 발전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OS의 업그레이드는 당연히 이루어져야 한다. 그런데, 계속해서 XP만 고집한다면, 낡은 제도를 계속해서 사용것과 똑같은! 결과를 낼 것이다. 사회는 정체되고, 그 안에서 편법은 증가하고, 이를 막기위한 규제만 늘어나서, 그 허접한 XP가 고질라같이 이종변이 된 괴물로 변모할 것이다.

 

 

 

 

MS는 이제 중대결정을 내려야한다.

 

XP를 버리고 새 운영체제에 대한 지원을 대폭 늘리되, 이로 인한 차익을 새 OS개발이 집중하고, 동시에 가격인하를 더욱 전폭적으로 검토해야할 것이다. MS가 OS가격은 5만원대로 내린다면 나는 충분히 구매할 의향이 있기 때문이다.

 

 

 

 

 

 

 

Posted by Brave Davi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