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인감증명을 발급 받는 절차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인감증명이 무엇인지 다들 알고 계시죠?

권리와 관련된 효력을 발생시키는 모든 계약들,

예를 들어 부동산 거래 계약...

이 계약 진행시에 나의 권리를 상대에게 이전한다는 것을 인정하는 의미에서

가장 공적인 효력이 크게 입증되는 것이 인감증명서입니다.

 

그렇다면 인감증명서는 어디서 발급 받으면 될까요?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단, 신분증과 현금 600원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카드 결제는 되지 않습니다.

 

주민센터에 가셔서 대기표를 뽑으실 때 인감증명서 발급 쪽으로 뽑으시고,

순서를 기다린 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신청 서류는 필요없지만

주민센터에서 자주 처리하는 업무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실 것입니다.

어떤 주민센터는 사진을 요구하기도 할텐데

가볍게 혼내주시면서 이렇게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신분증 스캔하기 귀찮으신 것 같은데 그냥 하시겠어요?"

 

기다리시면 인감증명서 원본 발급이 완료 되실 것입니다.

 

인감증명서는 아직까지 온라인 민원24에서 처리를 못하는 부분입니다.

도대체 언제쯤 실현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컬러 프린터만 된다면 인정해주어도 될 것같습니다만

 공무원 조직 특성상 아직 섣불리 시행을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한글 쓰고 있는 것 보면 말 다했죠.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입니다.

이제 30분도 안남은 것 같습니다.

모두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라며 Merry Christmas입니다.

 

 

감사합니다.

By David

 

 

Posted by Brave Dav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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