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운동화 추천! 스케쳐스 딜라이트 익스트림 블랙(Skecher's Dlite Extreme) 

 

 

 

이번에 커플 운동화 하나 맞췄습니다. 사진 보시는 것처럼 스케쳐스 딜라이트 익스트림 블랙(Skecher's Dlite Extreme) 모델입니다. 김포 롯데 몰에 가서 구입했구요 가격은 9만원 조금 안 주었습니다.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네요.

 

 

구입하시면 보시는 것처럼 안에 신발 형태를 고정하는 얇은 플라스틱이 들어있습니다 제가 스케쳐스를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아무것도 아닌 신발이지만 최대한 모양을 망가뜨리지 않은 상태로 소비자에게 공급하겠다는 스케쳐스의 생각이 담긴 포장이지요. 신발 생산자 입장에서 저런 디테일한 패킹 자제는 최소화하는 것이 비용 절감에 유리합니다. 저 물건을 소싱하고 테스트해서 물성에 문제는 없는지 열성, 독성 테스트 등을 거치려면 그 비용도 적지 않지요. 테스트가 말이 좋아 테스트이지 미국의 유명한 CTL같은 곳을 이용하면 회당 50만원 정도의 테스트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상당한 돈이지요. 그런데 저런 패킹 재료 하나 테스트에 50만원이 끝이 아닌 것입니다. 자체로도 테스트하고 신발에 껴놓은 상태로 문제가 없는지도 테스트 해야 합니다. 그리고 매장에 나간 뒤에도 별도로 테스트를 시행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보통 테스트에 드는 돈이 500만원은 거뜬히 들게 되지요.

 

 

보시는 것처럼 신발 앞에 예쁘게 종이로 Skecher's 로고가 붙어 있습니다. 이 것도 상당히 마음에 드는 디테일입니다. 우리나라 신발회사들이 이런 디테일을 하나하나 모방해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자친구가 착용한 사진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신발이 작고 귀여운 스타일이어서 캐쥬얼이나 어디에나 잘 어울립니다.

 

 

저는 의류 쪽에서만 종사해서 신발은 잘 모르지만 딱 보아도 바닥 부분에 상당히 많이 신경을 쓴 모습이 보입니다.

 

 

제가 신어 보았습니다. 제 발 사이즈는 270입니다. 작아 보이죠? 스케쳐스 딜라이트 익스트림 블랙으로 산 이유가 있습니다. 처음 매장에가서 보니 네이비가 더 예뻐 보이더군요. 여자친구에게 전화해서. 네이비로 사겠다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여자친구의 말....네이비가 처음에는 이쁜데 시간 지나서 빛 바래면 되게 오래된 신발같고 없어 보여...그래서 결국 블랙으로 선택. 그런데 정말 잘 한 것 같습니다. 블랙이 확실히 낫습니다. 청바지, 면바지 할 거 없이 다 어울리고 색이 조금 바래도 그다지 이상하진 않습니다. 추천합니다. 커플운동화는 주저없이 스케쳐스 딜라이트 익스트림 블랙 컬러입니다.

 

참고로 구매하러 가시기 전에 매장에 전화해보세요. 재고가 늘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Posted by Brave Davi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