훠궈, 중국식 샤브샤브

 

 

 

 

 

 

 

 훠거를 드셔보셨나요?

 

훠궈는 중국식 샤브샤브로 잘 익힌 육수에 양고기를 데쳐서 집어 먹는 요리입니다. 훠거라고 하면 느낌 상 불에 직접 구울 것 같죠? 그렇지 않습니다. 불로 익힌 육수에 고기를 데쳐 먹는 샤브샤브의 일정일 뿐입니다.

  

 

 

 

 

 

 

 훠거로 유명한 식당은 많지만..

 

막상 가보면 후회하는 곳들도 많습니다. 그만큼 정통 훠거를 찾아 먹기가 쉽지 않다는 이야기이겠죠. 저는 신길동에 있는 한 허름한 중식당을 찾아냈습니다.

  

 

 

 

 

 

 

 위치는 영진시장이 있는 삼거리에서

 

위치는 영진시장이 있는 삼거리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갈비집이 하나 있는 그 곳 바로 옆에 있는 식당입니다. 사장님도 직원도 모두 화교로 들어가시면 손님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낮이나 밤이나! 정말 대단한 곳

  

낮이나 밤이나! 정말 대단한 곳입니다. 시간 되시면 한 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 곳 근처에서 4년 전에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이 중식당을 자주 갔었는데요 그 때 마다 "소" 사이를 시켜서 양고기 추가를 해가면서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곳을 알게 된 이후 

 

이곳을 알게 된 이후 입맛 수준이 높아져 어지간한 훠궈 집을 가서는 맛있다는 평을 내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샤워훼이양이나 하이디라오 같은 곳 보다

 

심지어 샤워훼이양이나 하이디라오 같은 곳을 가보아도 제가 알고 있는 곳만 못하다는 생각을 많이 해 보았습니다. 진짜 유명한 훠궈집은 많습니다. 신천에도~홍대에도 신촌에도~그런데 진짜 배기는 흔하지 않습니다.

 

 

 

 

 

 

 

 

 

 예전에 중국 베이징에 놀러 간 적이 있는데

 

 

예전에 중국 베이징에 놀러 간 적이 있는데 당당하게 훠궈를 주문 했었습니다. 발음도 참....웃기게 해서 못알아 들으시더군요. 후아구아? 뭐 이렇게 발음 했던 것 같습니다.

 

 

 

 

 

 

 

 

 

 어쨋든 중국북경식 훠궈를

  

어쨋든 중국북경식 훠궈를 먹어본 적 있는데 아...끝내줍니다. 강한 향신료와! 끝내주는 양고기 냄새! 여기 한국에서는 먹을 수 없는 맛이더군요.

  

 

 

 

 

 

 그런데 제가 말씀 드리는 중식당의

 

그런데 제가 말씀 드리는 중식당의 훠궈는 중국 베이징와 상당히 비슷했습니다.

  

 

 

 

 

 

 

 이 정도면....

 

 

이 정도면 얼마나 괜찮은 정통 중식당인지 아시겠지요? 사실 보시면 굉장히 허름하다는 생각을 하실 겁니다. 하지만! 한 번 가보시면 후회는 안합니다.

  

 

 

 

 

 

 

 위치는

 

다시 말씀 드려서 위치는 신길동 영진시장에 가셔서 삼거리 서서 보시면 시장으로 들어가지 말고 골목 우측에 과일 가게 근처, 갈비 집 근처에 있습니다.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Brave David
,